있다는 사실을 거부하고 사진의 방식과도 같이 표현되고 보이는 모든 것은 복사물의 한 측면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복제와 복사라는 방법론이 적극적으로 취해짐으로써 미술이 세계가 내포한 의미들에 대해 얼마나 잘 표현하고 있는지는 섣불리 말하기 어렵다. 그러나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예술
예술과는 구분되며 이러한 그의 태도는 미술제도와 미술관의 권위를 거부했다고 볼 수 있다.
펠릭스 곤잘레스 토레스와 같은 개념미술가 외에도 미술관의 제도와 권위에 대한 반발로, 행위미술, 환경미술, 대지미술...등 비 물질성을 표방하는 예술이 포스트모더니즘 시기에 다수 분출되었다. 이들은
미술이 그 역할을 하지 못하였다고 할 수는 없다.
적어도 미술사적으로 미술의 상업화, 혹은 기관화에 반대한 작가들은 예술 매체와 표현의 영역을 넓혔고
다양한 비판 이론들이 미술계에 섭렵되도록 하였고
미술관이나 미술비평의 기능을 또한 확대하였다. 특히 미술관이 아닌 다른 기관들의 탄생
작품의 배열과 작업원리에 있어서 개념적인 측면을 지니고 있다. 똑같은 단위체를 반복하여 구조와 형태에 있어서 환원성을 드러내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애드 라인하르트가 1962년 미니멀리즘 회화에 대하여 "그것은 비대상적이고, 비재현적이고, 비이미지적이고, 비표현주의적이고, 비주관적인 것
배척했던 방법들과 행위들, 언어적 요소들이 수용된 시기였다. 그래서 프로세스 아트는 이른바 포스트미니멀리즘의 한 경향으로 탈 미니멀리즘의 성격을 띠는 것이다. 미니멀 미술의 처음도 끝도 없는 견고함에 반대하여 과정미술의 작가들은 변화, 可滅性, 그리고 궁극적으로 죽음을 다루었다.